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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드체인은 다양해진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내에서는 신선식품 e커머스가 블루오션이 되면서 e커머스 회사들은 체계적인 콜드체인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성공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콜드체인이 어떤 것인지, 콜드체인을 도임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저온유통으로도 불리는 콜드체인은 어류, 육류, 청과물과 같은 신선식료품을 유통과정에서 낮은 온도를 유지하여 품질이 나빠지는 것을 방지하여, 생산지에서의 신선함을 가정에까지 제공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신선식료품 외에도 의약품, 화훼, 사람의 혈액과 장기의 운반 또한 콜드체인을 이용하여 저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상품의 성질에 따라 콜드체인의 온도는 다양하며, 냉동에서부터 0℃ 이상을 필요로 하는 상품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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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수산물 유통에 있어서 콜드체인을 이용하면 가장 큰 장점은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농수산물을 저온에 유통시킴으로써 갈변방응, 각종 부패를 일으키는 미생물의 생육을 억제시킬 수 있어서 수확 당시의 품질을 소비자에게까지 가져갈 수 있도록 합니다. 보통 농산물은 각종 생화학 반응이 온도를 10℃ 올리거나 내림에 따라서 2배에서 많게는 4배 정도 빨라지거나 늦춰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여름철에 30℃에서 0℃도로 온도를 내리면 이론적으로는 6배~10배까지 유통기한을 연장시킬 수 있다니 굉장히 긴 기간임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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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중국 신선식품 전자상거래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61.2%가 증가한 664억 위한(약 11조 952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주로 중국 중산층 이상 젊은 소비자들이 편리성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 신선식품을 구매합니다. 중국 내 신선식품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는 데에는 신선식품 e커머스의 편의성, 다양한 선택품목, 가격 경쟁력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에 따라 중국 내에서도 콜드체인의 중요성은 점차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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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드체인의 필요성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요즘 많은 소비자들이 택배를 이용하여 농수산물을 배송 받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으며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이에 맞는 콜드체인시스템의 발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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