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Trend!

시험이 끝난 당신 즐겨라! 놀거리 추천 BEST 5







중간고사 보느라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시험에, 과제에 치여 꽃구경을 포기했던 지난 날이 떠오르는데요. 벚꽃의 꽃말이라고도 불리는 고통스러운 중간시험이 드디어 끝났습니다! 시험기간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면 좋을까요? 친구와의 수다부터 영화보기, 운동, 맛집을 방문하는 등의 방법이 있을텐데요.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도 좋지만 이색적인 놀거리나 해보지 않았던 것들을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대학로 놀거리 및 근교 여행지 추천 BEST 5!!


사실 시험이 끝났다고 해서 학기가 끝난 것은 아닙니다. 이제부터 과제와 팀플이 몰아칠텐데요. 시험만큼의 스트레스는 아닐 수도 있지만 우리의 삶의 질을 좌지우지할 때가 있죠. 그러나 잠깐의 쉼표가 원동력이 될 때가 있죠. 가장 먼저 일상 속 짧은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서울 여행지를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1. 야경에 흠뻑 빠져보자! 서울시청 별관 ‘정동 전망대’


서울의 전망을 볼 수 있는 곳 하면 가장 먼저 남산타워가 떠오르는데요. 서울의 반짝이는 야경을 바라볼 수 있는 명소임에 틀림없지만 사실 입장료도 있고 매번 찾아가긴 어렵죠. 서울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도심 속 전망대, 서울시청 서소문 별관13층에 위치한 ‘정동 전망대’입니다. 특히 저녁이 되면 덕수궁의 야경을 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여유로운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야경을 바라볼 때면 누구라도 감성에 빠질 수밖에 없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이곳! 시청역에 간다면 한 번쯤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사진 출처 : 직접 촬영]




2. 오늘만은 동심의 세계로! 어린이대공원


따듯한 봄날이면 약속이 없더라도 괜히 집 밖을 나서고 싶은 마음이 들죠~ 서울숲, 여의도 한강공원 등을 많이 찾아가게 되는데요. 멀리 용인까지 가지 않더라도! 코끼리, 사자, 호랑이를 비롯한 맹수부터 알파카, 토끼 등 귀여운 동물들을 만날 수도 있고, 자연에 어울려 소풍을 즐길 수도 있는 곳이 있답니다. 게다가 공원안에는 놀이기구도 있는데 줄을 길게 서지 않아서 금방 탈 수 있어요. 특히 맛집이 가득한 건대와도 가까워서 데이트를 하기에도 딱 좋아요. 가장 추천하는 건 월 2회 정도 열리는 숲속 음악회와 대공원 음악분수인데요. 눈과 귀가 모두 호강하는 즐겁고 감동적인 시간을 보낼수 있답니다.


다음으로 문화생활 꿀정보부터 이색적인 놀거리를 추천해보고자 하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사진 출처 : 픽사베이(무료 저작권 이미지)]



3. 뮤지컬&연극 그리고 공연, 전시


일상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건 영화인데요. 아무래도 뮤지컬이나 연극은 영화보다 가격이 비싼 경우가 많아서 자주 보긴 쉽지 않죠. 학생의 경우 20~30% 할인해주는 공연도 있어서 학생할인이 되는지를 먼저 체크해보시면 좀 더 비용을 아낄 수 있답니다.


공연과 전시도 많이 열리지만 관심을 많이 두지 않으면 모르는 경우도 있죠. 서울시립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등 미술관을 가보는 것도 새로운 경험일 수 있답니다. 미술에 대해서 잘 몰라도 전시해설을 하는 시간에 맞춰 가면 작품에 대한 설명과 작가의 의도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이해하기 훨씬 수월하고 재밌어요. 


비싼 공연, 전시를 조금 더 싸게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당일할인티켓을 구입하는 거에요. 예술의 전당은 공익사업으로 만7세~24세, 70세이상을 대상으로 공연 당일 한정된 좌석에 특별할인가로 판매하고 있답니다. 양질의 공연을 정말 저렴한 가격에 볼 수 있어요. 



 


        [사진 출처 : 픽사베이(무료 저작권 이미지)]




4. 보드게임 & 실내낚시


놀거리의 고전이라고 불리는 보드게임! 친구들과 여럿이 가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머물게 되는데요. 증거를 찾아서 범인을 추리하는 클루부터 모두 조용해지는 루미큐브, 다빈치 코드 등과 같은 게임도 있습니다. 친구들과 웃으며 쉽게 할수 있는 건 ‘캐치’나 할리갈리 등이 있어요. 수다도 좋지만 가끔은 다같이 게임에 몰입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낚시를 갈 순 없지만 실내 낚시를 즐길 순 있답니다. 다양한 경품과 낚시가 성공했을 때의 기쁨을 동시에 느낄수 있어서 정말 재밌어요. 이외에도 스트레스를 풀 땐 코노(코인노래방)을 비롯해 요즘 뜨고 있는 케익 줍기 게임 등을 할 수 있는 VR카페 등을 가보는 것도 새롭겠죠.


무뎌지는 일상 속에 지친 나에게 새로움을 선사할 수 있는 시간! 친구들과의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겠죠. 기말시험이 오기 전에 얼른 나가서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