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 정보통

차 한잔으로 갖는 힐링타임(Healing Time)!

 

 

 

 

<출처 : pixabay + 본인제작>

 

 

 

 

 

 

잠을 깨기 위해, 집중하기 위해, 안 마시면 허전해서 마시는 커피 한 잔! 스스로를 커피 중독자라고 부를 만큼 하루 커피소비량이 많은 현대인들. 하지만 피곤함을 커피에만 의지하다보면 늘 나른한 느낌을 떨치기 힘들죠. 그래서 시작된 커피 끊기운동이 유행입니다. 커피를 일주일 정도만 끊어도 몸이 한결 가벼워지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커피가 떠난 자리의 허전함을 차 한 잔의 여유로 채워 봐요.

 

 

 

 

 

<출처 : 본인촬영>

 

 

 

 

 

 

 

따뜻한 물, 찻 잎 혹은 티백, 잔 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차. 커피 또한 캡슐형식, 인스턴트로도 즐길 수 있게 간편해지고 있지만 차(Tea) 만큼 간편할 수는 없죠.

 

커피를 마시고 나면 입 안에 남는 텁텁함, 입 냄새가 신경 쓰였다면 차를 추천합니다. 홍차는 구강 내 박테리아가 생기는 것을 막고 치아 질병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치아건강을 위한 홍차 한잔 어떠세요?

 

정신 바짝 차리기 위해, 잠 깨고 집중하기 위해 마시는 커피와는 반대로 차는 마음을 차분히 하기 위해 마시기 좋아요. 잠이 오지 않을 때, 운동 후에 차 한 잔으로 마음을 가라 앉히고 휴식을 취해봐요.

 

 

 

 

 

 

<출처 : pixabay>

 

 

 

 

 

 

 

- 카모마일 차 (camomile Tea) (국화차)

 

국화과 허브(Herb)인 카모마일은 위장을 진정시키고 더부룩한 속, 소화불량을 완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식으로 몸이 무거울 때, 체한 속을 달래고 싶을 때 카모마일 차 한 잔으로 속을 달래기 좋아요. 또한 카모마일은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를 받거나 잠이 오지 않을 때 마시면 스트레스를 완화해주고 불면을 해소해준다고 합니다.

 

 

- 페퍼민트 차 (Peppermint Tea)

 

서양에서는 민트, 한국에서는 박하라고 불리는 허브인 민트는 진정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멀미나 메스꺼움, 구토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민트의 시원한 맛은 목이나 기관지에 좋아 감기나 목 아픔을 완화하기 위해 마시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시원한 맛은 정신을 맑게 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근육 통증에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페퍼민트는 붓기를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전날 과음이나 야식으로 아침에 얼굴이 퉁퉁 부었다면 차가운 페퍼민트 차로 속을 달래고 붓기까지 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려보세요!

 

 

- 녹차 (Green Tea)


주변에서 가장 보기 쉽고 구하기 쉬운 녹차. 커피와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있어 잠을 깨기 위해 커피 대신 녹차를 마시기도 하죠. 녹차가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녹차는 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고 몸에 쌓인 지방을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물 대신 녹차를 마셔준다면 더 좋겠죠? 또 녹차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노화를 억제해 줍니다. 허브차가 부담스럽다면 쉽게 구할 수 있는 녹차로 건강을 챙겨보세요!

 

 

- 보이 차 (Puer Tea)


중국의 전통 명차인 보이차. 최근 JTBC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가수 이효리가 아침마다 마시는 차로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그 효능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보이차는 지방을 분해시켜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고, 항산화 기능을 높여 노화를 막는다고 합니다. 또 숙취해소에도 좋아 과음한 다음 날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식사 후 보이차 한 잔 챙겨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바쁜일상, 지친하루 차 한잔으로 달래봐요.
매일 마시는 커피 대신 하루 쯤은 몸에 좋은 차 한잔 어떠세요? 다이어트, 노화방지, 위장건강에도 좋은 차 한잔으로 건강도 챙기고 여유도 챙겨 봐요. 여러분 바로 지금! 좋아하는 음악과 책 한 권, 향긋한 차로 힐링하는 시간 가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