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 정보통/유쾌한 '물류&유통' 이야기

새로 산 내 차~ 더 신속하게 받자! <향남 물류센터 방문기>

 

 

  

 

 

 

오늘은 저희 영글로비스가 <우리 결혼(하고 차샀)어요>를 찍어봤습니다. 

재현 영글과 유리 영글이 가상 부부로 활약했는데요. 처음으로 자동차를 구입하러 간 영글 부부! 과연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두근두근~ 신나는 기분으로 자동차 구입 길에 나선 커플입니다. 이것저것 꼼꼼히 따지고, 조건도 고려해서 자동차를 선택했는데요. 하루빨리 자동차가 자신의 품으로 오길 바라는 재현 영글은 지금 당장 차를 달라고 하는데요!

 

 

 

 

그러나 이게 무슨 청천벽력 같은 소리인가요! 지금 당장 차를 못 받는다니요. 

 

 

 

 

 

사실 자동차가 고객에게 전달되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요. 그 이유는 자동차가 생산된 공장의 출고센터에서 바로 고객에게 개별 배송되기 때문입니다. 재현 영글이 원하는 자동차는 울산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서울로 올라오는데 적어도 2일이 걸렸던 것이죠.  

 

 

 

 

 

 

그 순간, 해결사 준희 영글이 등장했는데요. 슬퍼하는 부부에게 해결책으로 ‘향남물류센터’를 소개해줍니다. 향남물류센터가 어떤 곳인지 궁금한 부부는 준희 영글과 함께 방문하기로 결심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에 위치한 향남물류센터에 도착한 3인! 무슨 일을 하는지 찬찬히 살펴보기 시작했는데요. 

 

우선 이름부터 출고센터가 아니라, 물류센터인 것에 의문을 가진 재현 영글! 물류센터가 물품을 보관하고 배송하는 중간지의 역할을 하는 곳임을 비추어 볼 때, 향남물류센터는 여러 지역에서 생산되는 자동차들이 잠시 머물다 고객에게 인도되는 곳임을 깨달았는데요. 바로 향남 물류센터는 고객과 멀리 떨어져 있는 지역에서 출고된 자동차를 운송하는 중간 거점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 순간, 재현 영글이 그토록 바라던 자동차가 T/P차량에 실려 센터에 입고되는 것이 포착되었는데요. 울산에서부터 올라온 사랑스러운 자동차는 지역별로 구분되어 잠시 치장되고, 세차와 검사가 끝난 후에, 해당 지역 T/P차량에 상차되어 부부에게 인도될 준비를 끝마쳤네요. 

유리 영글은 세차가 인상이 깊었나봅니다. 배송 과정에서 조금의 먼지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섬세함과 꼼꼼함, 자동차가 손상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하는 모습에 감탄했습니다.

 

 

 

 

 

 

이러한 향남물류센터의 노력 덕에 자동차 주문 후 24시간 혹은 하루 이내에 자동차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부부! 웃음꽃이 활짝 피었는데요. 

 

 

 

 

 

 

영글 부부는 서울에 있는 집으로 배달을 받기로 했는데요. 자동차가 잘 오고 있는지 차량의 위치를 핸드폰으로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음에 또 한 번 놀랐습니다.  이 모든 것은 차량이 물류센터로 입고되고 출고되는 모든 과정이 전산처리를 통해 이루어졌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죠. 

 

 

 

 

 

 

부부가 산 자동차의 경우처럼 울산, 양산, 전주를 포함해 영남 및 호남권의 지방의 자동차가 향남물류센터로 올라오기도 하지만, 수도권에서 생산된 차량들도 향남물류센터를 통해 지방으로 운송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왕복운송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만큼 빠르고 효율적인 물류 체계가 구현될 수 있었답니다.

 

그만큼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아지겠죠? 자동차 배송 뿐만 아니라, 세차와 불량제품의 검수, 고객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밤낮으로 노력하는 향남물류센터!   

 

그렇다면 오늘 일일 가상 부부 역할을 맡았던 영글들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영글의 상황극 즐거우셨나요? 

 

 

 

 

 

향남물류센터의 역할을 알기 쉽게 설명하려고 노력해봤는데요. 세세한 부분까지 고객들을 감동시키기 위해 불철주야 힘쓰는 열정에 저도 박수를 보내고 싶어요. 앞으로도 신속한 자동차 배송을 위해 최선을 다할 향남 물류센터 항상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