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pixabay>
지난 1편에서 대한민국의 포켓몬 ‘태초마을’로 큰 인기를 끌고있는 도시, 속초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2편에서는 최경윤 영글이 직접 속초를 방문한 후기를 생생하게 들려드리겠습니다. 다같이 속초로 GO!
(혹시 지난 1편을 미처 확인하지 못했다면 클~릭! : http://young.glovis.net/830)
저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속초행 버스를 타고 2시간 10분 후 속초고속버스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자동차로는 서울 -> 속초 3시간 10분, 대중교통인 고속버스로는 터미널에 따른 차이가 있지만 2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터미널에 따른 차이가 무슨 말이냐면, 서울에서 속초로 갈 수 있는 터미널은 강남에 위치한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강북에 위치한 동서울종합터미널 두 개의 터미널이 있고, 속초에도 고속버스, 시외버스 터미널이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과 시외버스 터미널은 꽤 멀리 떨어져 있으므로 숙소예약 및 여행코스에 따라 어떤 터미널을 이용할 지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저희는 서울로 돌아오는 버스를 고속버스터미널에서 현장구매 했는데, 학생증을 들고가면 동서울로 향하는 버스에 한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꿀 팁~
터미널에 내렸더니 터미널 안 편의점부터 포켓몬과 함께 저희를 반겨주었습니다. 신기함을 가득 안고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해 볼까요?
<출처 : 본인촬영>
Step1. 설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포켓몬 설치 과정이 다른데요~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달리 아이폰의 경우, apple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Pokemon GO 검색 후 다운로드합니다. 포켓몬 고 속 닉네임을 설정하고~~ 시작!
Step2. 포켓스탑 찾아가기
‘포켓스탑’은 유동 인구가 많은 관광지나 큰 건물 주변에 주로 분포하는 게임 속 장소로서, 포켓스탑을 찾아가면 아이템, 포켓볼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버스터미널, 해수욕장, 시장, 공원 곳곳에 포켓스탑이 분포해 있답니다.
<출처 : 본인촬영>
Step3. 포켓몬을 내 품에
포켓볼을 드래그해서 던지면 포켓몬이 내 포켓볼 속에 쏙~ 새로운 포켓몬들을 발견할 때 마다 도보여행의 즐거움이 훨씬 커졌답니다.
<출처 : 본인촬영>
Step4. 게임 아이템
몇 마리 이상의 포켓몬을 잡다보면 레벨이 올라갑니다. 레벨이 올라가니, 게임 아이템을 사용하는 재미도 있었는데요~ 저는 포켓몬을 유인하는 향기 아이템을 얻게 되어 사용해 보았답니다! 확실히 제가 가는 길마다 더 많은 포켓몬들이 모여서 게임의 재미가 더 커졌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 주관적 후기
생각보다 훨씬 재밌고 중독성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내가 잡은 포켓몬을 핸드폰 뒤 실제 배경/풍경과 함께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진짜 길거리에서 포켓몬고를 하게 되면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자의 주의가 각별히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엑스포공원에서 포켓몬과 함께
<출처 : 본인촬영>
안전 유의 현수막
<출처 : 본인촬영>
1. 아바이/오징어 순대
돼지 창자인 대창에 각종 채소와 찹쌀 등을 넣어서 만든 아바이순대와 돼지창자를 구할 수 없어 오징어에 각종 주, 부식을 넣어 만들기 시작한 함경도식 오징어 순대가 속초의 대표적 별미입니다. 타지에선 맛볼 수 없는 현지 별미 인정합니다~ 특이한 점은 순대를 초장에 찍어 먹는 점이었어요.
<출처 : 본인촬영>
2. 붉은대게
영덕대게 못지않은 맛을 자랑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붉은 대게 역시 빠뜨려서는 안 되는 속초의 별미! 항구 근처에 가면 대게집들이 길게 줄을 서 있는데요. 대게 세트를 주문했더니 찐 대게 뿐만이 아니라, 오징어순대, 물회, 회 등 다양한 음식을 함께 맛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3. 닭강정
속초 관광수산시장에 들르면 꼭 들러야 할 필수코스로 닭전골목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들 한 번쯤은 ‘속초 닭강정’이라고 들어보지 않으셨나요? 시장기를 자극하는 매콤달콤한 닭강정 냄새가 여행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데요~ 저희는 가장 많이 알려졌다고 할 수 있는 ‘ㅁ' 닭강정’을 먹어보았는데 매콤달콤 맛있었답니다. 사실 속초 닭전골목에 있는 닭강정집들은 하나같이 다 맛있으므로 끌리는 닭강정집을 택해서 가시면 맛은 보장~
4. 오징어빵 + 식혜
시장을 지나다가 오징어 모양으로 귀엽게 생긴 찐빵이 있어서 사 먹어 보았어요. 안에 든 것은 여느 찐빵 속인 팥과 달리, 오징어와 치즈가 들어있었는데요! 굉장히 색다르고 맛있었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1. 아바이마을
가을동화’와 ‘1박2일’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속초의 아바이마을은 속초 아바이순대의 그 ‘아바이’가 맞습니다. 아바이마을의 행정상 명칭은 속초시 청호동입니다. 두산백과사전에 따르면 1·4 후퇴 당시 국군을 따라 남하한 함경도 일대의 피난민들이 전쟁이 끝난 뒤 고향으로 돌아갈 길이 없게 되자, 휴전선에서 가까운 바닷가 허허벌판에 집을 짓고 집단촌락을 형성하였는데, 이후 함경도 출신 가운데서도 특히 늙은 사람들이 많아,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를 따서 아바이마을로 부르기 시작한 것이 그 유래라고 합니다.
청호동 아바이마을에서 ‘아바이 순대’ 말고 또 유명한 것이 바로 ‘청호동 갯배’입니다. 예전의 교통수단인 '갯배'를 이용해 중앙동 갯배나루(속초중앙시장 옆)에서 아바이마을까지 배를 타고 건널 수 있습니다. 요금은 편도에 단돈 200원! WOW
<출처 : 본인촬영>
2. 속초관광수산시장
흔히 속초중앙시장 이라고 불리는 시장의 정식명칭이 바로 속초관광수산시장입니다. 이곳에 가면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는데요~ 저희는 속초에 가자마자 속초중앙시장부터 들렀답니다. 속초의 맛을 찾으러 꼭 방문하시길 강력추천 드려요!
<출처 : 본인촬영>
3. 엑스포 공원
강원국제관광엑스포가 열렸던 영광의 장소인 엑스포 공원에는 73.4m에 이르는 15층 높이의 엑스포타워 전망대가 있으며, 엑스포 유람선을 탈 수도 있답니다. 저희는 밤에 엑스포 공원을 갔는데 아름다운 야경과 빛나는 엑스포 탑이 아주 인상깊게 남았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4. 영금정 해돋이 정자
해안선의 최전선에 있는 영금정 해돋이 정자는 속초 제일 명소라고 꼽고 싶습니다. 새해가 다가오면 일출을 맞으려는 전국 각지의 인파가 몰려 몸살을 앓는 인기있는 일출 명소이기도 하다는데요. 본래 영금정은 정자가 아닌 돌로 된 산의 이름으로 바위에 부딪혀서 나는 파도 소리가 마치 거문고 소리처럼 아름답다 하여 영금정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인생샷 남겨가세요~
<출처 : 본인촬영>
이상 최경윤 영글의 속초 방문기 였습니다. 다들 속초 가셔서 게임뿐만 아니라 좋은 추억 만들고 오시길 바랍니다~^^
'Hot!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한 스마트한 건강 관리법 (0) | 2016.10.28 |
---|---|
하늘공원에서 만나는 가을 (0) | 2016.10.28 |
면세점은 왜 저렴한가요? (0) | 2016.10.25 |
서울 도심 속 락 페스티벌 “2016 Lets Rock Festival” (렛츠락 페스티벌) (0) | 2016.10.25 |
경상도 사나이들의 강릉여행 완전 정복! (0) | 2016.10.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