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Trend!

먹고, 사고, 듣고, 보고~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에 가다


 


<출처 : 본인촬영>


기말고사, 잘 보셨나요?  설레는 여름밤 입니다. 특히 여름밤은 한강과 매우 잘 어울리는데요.  한강공원은 친구들과의 나들이, 연인과의 데이트, 가족과의 피크닉 장소로 많은 사람이 자주 찾는 곳이죠~

치킨과 맥주를 사들고 한강 야경을 바라보며 돗자리 위에 앉아있으면 저절로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그런데 여의도 한강공원에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한 야시장이 열렸다고 하는데 혹시 아시나요?

바로 서울 밤 도깨비 야시장입니다. 김연석 영글이 밤 도깨비 야시장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밤 도깨비 야시장으로 가시려면 대중교통 이용 시, 여의나루역 2번 출구로 가시면 됩니다. 2번 출구로 나가자마자 바로 닭 꼬치와 번데기, 떡볶이 등 음식 냄새의 향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음식의 유혹을 이겨내야 합니다. 야시장으로 가면 훨씬 더 맛있는 게 많거든요. 2번 출구에서 조금 걷다 보면 돗자리를 파는 분들이 많은데, 돗자리가 없으신 분들은 4천 원으로 살 수 있고 2천 원으로 대여도 가능합니다. 

2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I SEOUL U 가 보입니다. 야시장으로 갈려면 I SEOUL U를 바라보고 왼쪽으로 쭉 가시면 됩니다. I SEOUL U에서 기념사진 한번 남기고 바로 야시장으로 GO~

 

<출처 : 본인촬영>

 

한강 공원에 이미 많은사람이 돗자리를 펴고 앉아있네요. 연인들 끼리, 친구들끼리, 가족들 다 같이 돗자리 위에서 쉬고 있습니다. 다들 편안해 보이지 않나요? 

 

<출처 : 본인촬영>


조금만 걷다보면 밤 도깨비 야시장 도착! 입구부터 밤 도깨비가 저를 반겨주고 있네요. 야시장 입구에 들어가면 왼쪽은 먹거리를, 오른쪽은 팔찌나 고체 향수 등 액세서리를 팔고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일단 먹방이 먼저죠!!!

 

<출처 : 본인촬영>

<출처 : 본인촬영>


 

 

바비큐, 튀김, 스테이크, 볶음밥, 야끼우동, 새우, 케밥, 꼬치, 피자,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푸드트럭이 일렬로 서있는데 정말 전부 다 맛있어 보여서 어떤 것을 먹을지 고민했습니다. 제가 그 중 제일 먼저 먹은 것은 김치볶음밥이었습니다. 한국인은 역시 밥이죠. 인기가 많은 메뉴는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서서 기다려야 하더군요. 

 

 

<출처 : 본인촬영>

 

기다릴 때 바로 앞에 새끼 강아지가 있어서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사람이 한강공원에 애완견을 데리고 오는데요, 귀여운 강아지 구경도 한강 나들이의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김치볶음밥 가격은 5천 원이고 생각보다 양도 많고 맛있었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출처 : 본인촬영>

 


김치볶음밥을 받고 코가 이끄는 곳으로 향했더니 스테이크 집이 있더군요. 망설임 없이 조각 스테이크 하나를 시켰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출처 : 본인촬영>



 스테이크 사진 보이시나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출처 : 본인촬영>

 


저는 스테이크를 사서 김치 볶음밥과 함께 한강을 바라 보면서 먹었습니다. 한강에서 영화도 상영해주고 있네요. 시원한 한강 바람을 맞으며 김치 볶음밥과 스테이크를 먹으니 정말 고급 레스토랑 부럽지 않았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밥을 먹었으니 뭘 할까요? 후식을 먹어야지요. 때마침 츄러스가 자신을 먹어 달라고 손짓하고 있더군요. 망설임 없이 츄러스를 사러 갔습니다. 갓 뽑은 츄려스를 바로 튀겨서 안에 초콜릿 시럽을 채워 주셨습니다. 초코 츄러스 하나 들고 자몽에이드도 사서 후식 해결~

 

<출처 : 본인촬영>


 

그리고 마지막으로 레몬크림새우로 먹방 마무리를 했습니다. 이 레몬 크림새우는 예전에 TV요리 프로그렘에서도 나왔던 적이 있다고 합니다. 함께 파는 동파육 이라는 돼지고기 음식도 정말 맛있어 보였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멋진 불 쇼도 보여주시고 계시네요.

 

<출처 : 본인촬영>

 

저는 돗자리를 펴고 편안히 앉아서 캔 음료와 크림 새우를 먹었습니다. 시원한 바람에 맛있는 음식까지, 마음이 편안해 졌습니다. 오랜만에 폭식 했네요.

 

<출처 : 본인촬영>

 



 

밤 도깨비 야시장에는 먹을 것뿐만 아니라 살 거리가 많습니다. 특색 있는 캐리커처, 염색을 직접 한 가죽 공예, 향수, 아기자기한 자기 공예 등 다양한 핸드 메이드 작품을 직접 보고 살 수 있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애완견을 위한 액세서리도 있습니다. 강아지 목줄이 이렇게나 이쁘다니...

 

<출처 : 본인촬영>

 

전부 천연 가죽으로 만든 카드지갑, 여권 지갑이라고 합니다.

 

<출처 : 본인촬영>

 

팔찌 하나 사고 싶네요. 커플팔찌 하나 살껄 그랬네요. 팔찌 하기 좋은 계절이잖아요~~ㅎㅎ

 

<출처 : 본인촬영>

 

이 외에 자기 공예 등 핸드 메이드 작품들을 많이 팔고 있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귀엽지 않나요??ㅎㅎ

 

<출처 : 본인촬영>

 



 

먹을거리, 살 거리 뿐만 아니라 밤 도깨비 야시장에는 각종 공연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제가 갔을 때는 히든싱어에 출연했던 이은아 씨가 공연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마술공연 및 포크, 락, 어쿠스틱 밴드의 공연 등 많은 공연이 있는데요, 6월 공연프로그램 일정은 밤 도깨비 야시장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홈페이지 바로 가기 : http://www.bamdokkaebi.org/

 

<출처 : 본인촬영>

<출처 : 본인촬영>


 

이처럼 수많은 먹을거리, 살 거리, 놀 거리가 있는 밤 도깨비 야시장은 여의도한강공원에서 매주 금, 토요일에 18:00~23:00까지 서울 밤하늘을 밝히고 있습니다. 3월부터 10월까지 계속 야시장을 운영한다고 하네요. 그뿐만 아니라 6월부터는 동대문 DDP에서 ‘청춘런웨이 & 댄싱 나이트’가, 목동 운동장에서는 7월부터 ‘레포츠 마켓 : 익스트림 마켓’이 열리며 청계광장은 7, 9, 10월 시즌에 특별 마켓이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는 여의도 뿐만 아니라 동대문, 목동, 청계광장에서도 야시장을 만날 수 있는거죠!

이번 주말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야시장에서 친구, 연인,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게 어떨까요? 다음에는 DDP, 목동, 청계광장의 야시장도 저 김연석 영글이 찾아 가겠습니다!!! 커밍~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