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포터가 만난 사람들

현대글로비스 신입사원에게 궁금한 베스트 5를 공개합니다~

 

<폰트: 휴먼편지체>

 

안녕하세요~ 영 글로비스 리포터 김정원입니다! 지난 8월 23일,  현대글로비스의 하반기 신입사원을 환영하는 입사식이 강남 엘 타워에서 열렸는데요. 신입사원의! 신입사원을 위한! 신입사원에 의한! 입사식 현장에서 그 주인공들을 만나보았습니다^^

 

<폰트: 배달의민족 한나체>

 

 

<폰트: 배달의민족 한나체>

 

채미란 / 해운사업실 해사운영팀 / 경제학

1. 내생에 최고.


2. 지금까지 해왔던 다양한 활동과 현대글로비스의 연관성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예를 들면 교환학생을 원하는 학생에게 도움을 주는 활동을 2년간 해왔는데요. 그 경험과  해외업무를 연결지었지요.

 

3. 무한지원. 8주에 달하는 연수기간부터 부모님과 함께하는 입사식 자리까지 사원들을 위해 애정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현대글로비스와 함께할 다음 날들이 기대되네요.


4. 자신감 가득 찬 커리어우먼. 물류전문가로서 나만의 역량을 키우고 어디에서도 맡은 몫, 그 이상을 해내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5. 나에게 현대글로비스는 ‘나와 함께 성장해나갈 곳’ 이다.
저는 사회 초년생 신입사원입니다. 그리고 현대글로비스 또한 젊은 기업입니다. 젊다는 것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현대글로비스와 함께 하루하루 성장하고 싶습니다.

 

 

 

<폰트: 배달의민족 한나체>

 

최명균 / 중고차사업실 분당경매장 / 경영학

1. 야바다바두!
(어렸을 때 본 <프린스톤 고인돌 가족>에서 기분 좋을 때 외치던 말입니다. ^^;)
 
2. 면접 과정에서 부족한 지식을 알기 위해 직접 발로 뛰어다녔습니다. 양산, 시화, 분당 경매장은 물론,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정신으로 경쟁사를 파악하기 위해 인천의 A 경매장, 용인의 S 경매장을 직접 가서 현장을 보고, 적고, 정리하고, 분석하며 면접을 준비했습니다.
 
3. 사람을, 또 인재를 가장 우선시하는 그런 곳. ‘내가 현대글로비스의 구성원이 되었구나, 나를 위해주고 있구나’ 라는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4. 아직 국내 시장에서만 사업을 펼치고 있는 중고차 사업 부문이지만, 후에는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주재원에 나가 있을 저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5. 나에게 현대글로비스는 ‘도전!’ 이다.

처음 중고차 사업 부문 선택도 도전! 지금 경매장에서 내가 해야 할 일도 도전! 그리고 앞으로 해나가야 할 일도 도전! 이기 때문에 현대글로비스는 ‘도전’입니다.

 

 

 

 

<폰트: 배민족 한나체>

 

정기환(좌) / KD운영실 울산 KD운영팀 / 금속재료공학과

1. 내가 해냈다!

 

2. 심박 수가 높은 상태에 익숙해지는 연습을 하기 위해서 아무도 없는 곳에서 뛰어다니면서 면접 자기소개서를 외웠습니다. 또한, 몰랐던 물류지식을 얻기 위해 각종 책과 온라인 자료를 구매하는데 돈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3. 인재존중을 바탕으로 임직원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나의 가치가 무한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곳이라는 확신이 듭니다. 

 
4. 앞으로 10년 안으로 제가 지원한 CKD사업분야의 전문가가 될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꾸준히 새로운 직무에 도전할 것인데, 아마 지금은 존재하지도 않는 현대글로비스의 새로운 사업 분야일 것입니다.

 

5. 나에게 현대글로비스는 ‘자극’ 이다.

회사가 성장하는 만큼 스스로 더 성장해야겠다고 다짐하기 때문입니다.

 

 

 

이태우(우) / 해외물류실 수출물류 1팀 / 이탈리아어

1. 오레오 쿠키

 

2. 물류에 관한 전반적 지식과 업계 동향 파악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3. 회사와 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젊고 힘찬 회사라고 생각했습니다.

 

4. 맡은 분야 최고 전문가이자, 업계의 미래를 구상할 수 있는 리더. 이태우!
 
5. 나에게 현대글로비스는 ‘기회’ 이다.

물류업계의 선두에 있는 조직에서 산업의 큰 그림을 공유할 수 있고 업계의 미래를 선도할 기회가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폰트: 배달의민족 한나체>

 

나은별(좌) / 프로세스혁신세스혁신팀 / 경영

 

1. 새로운 시작.


2. 실무, 인성, 영어 면접 등 다양한 면접에 대비하기 위하여 각각 최대한 많은 예상질문을 만들었다. 한데 모아 섞고 무작위로 뽑아 바로 답변하는 연습을 하는 한편 그 모습을 촬영 후 충분히 모니터했습니다.


3. 현대글로비스는 젊고 역동적인 조직이며, 업무와 회사에 대한 자부심이 넘치는 구성원들이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문적 성장을 위한 교육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들이 체계적으로 갖추어져 있다고 느꼈습니다.


4. 일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나아가 성과를 내며, 속한 자리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어 현대글로비스의 더 큰 발전을 위해 힘을 다하고 있을 것입니다.


5. 나에게 현대글로비스는 ‘이른 아침’ 이다.
지난 13년 동안 눈부시게 성장해왔음에도 여전히 진출해야 할 곳이 많고, 그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지닌 현대글로비스의 모습이 하루 중 이제 겨우 이른 아침일 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강창현(우) / 벌크선담당 벌크선팀 / 경제학

1. 매우 좋아요^^


2. 면접을 위해 또박또박 말하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시선처리나 안정감 있는 면접 태도를 가지기 위해 가장 노력했습니다.


3. 다이나믹하다. 현대글로비스는 물류와 유통 전 분야에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고 그러한 역동성을 가장 많이 느낀 것 같습니다.


4. 새로운 영역 또는 국가로의 사업영역 확장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미래 현대글로비스의 핵심인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5. 나에게 현대글로비스는 ‘새로운 도전’ 이다.
개인적으로는 대학 졸업 후 사회생활의 첫 시작으로서 새로운 도전이며, 현대글로비스라는 기업 자체로도 항상 물류업계를 선도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역동적인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이상 폰트: HY중고딕>

 

이날 제가 느낀 신입사원들의 이미지는'에. 너. 지' 그 자체였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 물류의 주축이 될 현대글로비스의 신입사원들! 저희 영 글로비스 리포터가 응원합니다! 여러분도 많이 응원해 주실 거죠?

 

긍정에너지, 그리고 활력에너지가 넘치는 인재들이 가득한 현대글로비스와...

 


<폰트: 휴먼편지체>


신입사원들의 패기 넘치는 입사식 현장이 보고 싶으시다면~!

2013/09/23 - [출발! Young GLOVIS/리포터 활동 엿보기] - 열정이 넘쳤던 현대글로비스 신입사원 입사식 현장 속으로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