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발! Young GLOVIS/리포터 활동 엿보기

영글로비스와 함께한 안전공감 마라톤

 

 

 


청명하던 5월의 첫 날,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글로비스가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마당에서 ‘2016 안전공감 마라톤을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5,000명의 시민이 참가해 전 국민의 안전의식 고취를 목표로 여의도 일대를 달렸는데요, 5km10km 부문으로 남녀노소 가족 친구 모두 부담 없이 참여한 대회였습니다. 이 대회를 위해 현대글로비스는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했다고 하는데요, 안전을 위해 투입된 인력만 해도 200여 명에 달했다고 합니다. 이런 현대글로비스 행사에 우리 영글로비스가 빠질 순 없겠죠? 우리 영글로비스도 마라톤 참가자들을 위해 많은 이벤트를 진행했답니다.

 

 

 

 


우리 영글로비스는 마라톤 행사에서 안전공감 퀴즈졸음운전 체험 이벤트, SNS 홍보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퀴즈 및 홍보용 패널 제작을 위해 영글 4기들은 행사 전날부터 모여서 준비했습니다.

화기애애하고 재밌었던 영글의 행사 준비 현장인데요.

 

<출처 : 본인촬영>

 

어때요? 잘 만들었죠?ㅎㅎ


<출처 : 본인촬영>

 


이 큰 행사에 우리 영글로비스를 위한 부스가 따로 있다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네요.

 

 

<출처 : 본인촬영>


 

 

먼저 우리 영글로비스는 안전공감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참가자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어른용, 아이용 퀴즈와 더불어 현대글로비스, 영글로비스에 대한 간단한 퀴즈를 만들었는데요, 어른들에게는 칫솔, 치약 세트, 어린이에게는 귀여운 카카오톡 캐릭터 칫솔을 선물로 증정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이 영글 부스에 와주셔서 놀랐습니다. 누구는 퀴즈를 읽어주고 누구는 선물을 증정하고 누구는 판넬을 들고 다니며 홍보를 하는 등 모두가 각각의 역할을 가지고 재미있게 이벤트 진행을 했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출처 : 본인촬영>



영글은 안전공감 마라톤인 만큼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졸음운전 방지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9개의 판을 만들어 땅에 붙여 놓고, 참가자에게 안대를 씌우고 가운데 안전이라고 적힌 판 위에 올라가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쉬울 줄 알고 도전했는데 어렵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졸음운전을 하면 눈을 감고 운전하는 것과 같으므로 졸음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참가자들에게 안대를 씌웠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참여해서 제일 먼저 이벤트가 종료되었답니다.

 

<출처 : 본인촬영>

<출처 : 본인촬영>



마지막으로 현대글로비스, 영글로비스, 안전공감 마라톤 홍보 등을 위한 이벤트인 SNS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우리 영글은 위 사진과 같은 인스타그램 패널을 들고 다니면서 참가자들에게 사진을 찍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영글로비스 해시태그를 하셔서 업로드 하시는 분들에는 폴라로이드 사진을 무료로 찍어드렸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많은 분들이 우리 영글 패널과 같이 사진을 찍고 폴라로이드 사진도 받아가셨습니다.

 

<출처 : 본인촬영>


<출처 : 본인촬영>

 

마라톤이 끝나고 경품 추천 및 걸그룹 달샤벳의 공연도 있었습니다. 영글 남자들은 집중 또 집중.  


<출처 : 본인촬영>

 

영글 활동을 하면서 매일매일 기대되는 것은 역시 먹을 것!!! 오늘도 영글은 먹을 복이 터졌네요. 우리 영글은 행사를 모두 마친 후 여의도 회전초밥 집을 가서 배터지게 먹었답니다.

 

<출처 : 본인촬영>

 

이번 안전공감 마라톤행사에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이런 뜻깊은 행사에 영글이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행사를 비롯해 졸음운전 방지용품 배포, 어린이 재난재해 예방교육, 구호품 제작 및 운송지원 등의 안전공감 캠페인을 지속 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현대글로비스의 노력, 지켜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