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 정보통/유쾌한 '물류&유통' 이야기

영글로비스와 함께라면 당신은 물류 그뤠잇!







오늘 점점 더 그뤠잇!’ 해지는 생활속 물류서비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류라 하면 우리가 받아들이기에 너무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해보이고우리의 생활과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오늘 영글로비스와 함께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어떠한 물류서비스를 사용하며 물류와 함께 어떻게 살아가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 Last Mile Delivery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사진출처 직접촬영>


 


 

우선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Last Mile Delivery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서비스에 대해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라스트마일이라는 말은 사형수가 집행장으로 걸어가는 마지막 길’ 이라는 뜻으로 처음 사용되었습니다이후에 의미가 확대되어 물류에서는 물류 네트워크의 마지막 지점의 1마일을 의미하는 것으로물류 네트워크에서 최종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구간을 의미하는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이러한 의미의 '‘Last Mile (라스트마일)’ 과 배달운송의 의미를 가진 ‘Delivery’ 가 합쳐져 물류네트워크의 거점으로부터 출발한 상품이 최종적으로 고객에게 배송되는 그 시점인 마지막 접점을 의미합니다. ‘Last Mile Delivery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라는 말만 들었을 때 어려워 보였던 물류용어가 이제는 조금 이해 되셨나요 아직까지는 조금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요?  그렇다면 영글로비스와 함께 ‘Last Mile Delivery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서비스가 어떻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는지 조금 더 가까이에서 알아가 보도록 할까요?



감동으로 다가오는 택배 서비스


 

영글로비스와 함께 알아볼 첫 번째 ‘Last Mile Delivery (라스트마일 딜리버리)’서비스는 바로 택배 서비스 입니다.

쿠팡의 경우 오전 주문 시 오후에 받을 수 있는 로켓배송 서비스와 소비자 불만사항 현장 접수 등 주문 단계에서부터 배송까지 직접 컨트롤 하고 있습니다홈페이지 내에서는 신뢰관리센터를 따로 운영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려는 노력도 하고 있습니다택배는 고객과 가장 밀접한 단계의 배송 서비스인 만큼 고객 서비스에서 차별화하는 것이 고객 신뢰 상승과 유치에 도움이 되는데요지금 소개하고자 하는 쿠팡맨의 배송 인증 사진 서비스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직접촬영>

 


 

이러한 쿠팡맨의 배송인증 사진 서비스는 고객에게 직접 전달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고객과 직접 약속한 지점에 고객의 물품 배송을 완료하였다는 것을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이러한 서비스가 사소한 것 일수도 있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감동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편리하고 안전한 무인택배함

 


 

 


 

<사진출처 직접촬영>


 


 

무인택배함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온라인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배송지 정보입력 화면에서 물품수령 위치 주변의 무인택배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인택배함에 택배가 도착하면 고객의 핸드폰으로 상품수령인증 번호 메시지가 전송되는데요문자 메시지를 받으면 원하는 시간에 무인택배함을 방문하여 사진에 휴대폰으로 전달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택배를 안전하게 수령할 수 있습니다.

 

 

오늘 영글로비스와 함께 생활속 물류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아직도 물류가 어렵게 느껴지시나요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것에서 나아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전하는 물류를 앞으로 영글로비스와 함께 차근차근 알아가 보도록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