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Trend!

추석 때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난 후, 이런 차(tea)를 마시자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9. 22. 16:13


 


<출처 : pixabay>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다들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오랜만에 가족들이 모두 모여 같이 이야기하고 맛있는 것을 많이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시간이었죠. 정말 명절 하면 음식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전, 부침개, 튀김 등 많은 음식을 배불리 먹을 수 있을 때가 바로 명절입니다. 

하지만 명절음식들이 대부분 기름진 것인데요, 많은 분이 자신의 아랫배를 움켜쥐며 많이 먹었던 것을 후회하곤 합니다. 살찌는 것뿐만 아니라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 될 때가 있죠? 지금부터 이럴 때 먹으면 좋은 차(tea)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차는 국민차(tea)라고 할 수 있는 녹차입니다. 녹차는 많은 분이 아시겠지만,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녹차 속 ‘카테킨’이란 성분이 체내 지방을 효율적으로 분해해 주며 항암 효과와 혈관 건강을 지켜 준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뿐만 아니라 녹차를 마신 후 운동을 하면 체내에서 지방이 가장 먼저 소모되어 체중감량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차에 포함되어 있는 주요 성분은 카페인, 탄닌, 테아닌, 세키세놀, 비타민 C, 비타민 B, 나이아신, 펜토텐산, 이노시톨, 루틴 등인데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고 녹차를 마시면 위산과다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그린푸드라고 불리는 녹색 음식을 먹으면 몸과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해요. 기름진 명절 음식을 먹고 난 후 식혜나 탄산음료 같은 단 음식보다는 녹차를 마셔서 불룩 나온 아랫배를 집어넣어 봐요. 

 



 

재스민 꽃의 향기는 예로부터 긴장을 없애고 냄새 제거 및 살균작용을 하여 차로 즐겨 마셨다고 하는데요, 재스민 차는 비만을 억제해 준다는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름에 볶거나 튀기는 음식이 많은 중국에서 비만율이 생각보다 높지 않은 이유도 재스민 차 때문이라고 하네요. 재스민차 또한 녹차와 같이 ‘카테킨’과 같은 지방을 분해시켜 주는 성분이 있어서 지방 축적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재스민 차는 비만 억제 뿐만 아니라 피부에 탄력을 주고 생리 불순 완화, 산후통 완화, 모유 촉진 등 여성에게 특히나 좋은 차입니다.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명절 동안 요리하고 많이 드신 여성분들은 재스민 차를 챙겨 드시는 게 좋겠죠??




 

마테차는 다이어트로 유명하다는 것 다들 아시죠? 마테차 관련 다이어트 식품을 많이 본 적 있으신가요? 마테차는 녹차와 함께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데요, ‘마테인’이라는 성분이 심장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해운동할 때 열량소모를 극대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보통 육식을 하는 원주민들이 즐겨 마시는 차라고 하는데요, 항암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 생성을 낮춰줘서 혈관이 깨끗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소화 및 배변 활동을 도와주고 독소 배출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출처 : 본인촬영>


 

그리고 마테차는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겨울에 마테차를 마시면 몸을 따듯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곧 있으면 추운 겨울이 다가올 텐데, 마테차로 추운 겨울을 대비해 봐요.

하지만 마테차는 많이 마시면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해서 마셔야 합니다. 카페인 함량이 다른 차보다 높아 과다 복용 시 밤에 잠이 안 올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임신 중일 경우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주의해서 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차는 페퍼민트 차인데요 먼저 페페민트 차는 졸음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상쾌한 박하 향이 졸음을 방지한다고 하는데요, 장시간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 먹으면 좋겠죠? 또한, 페퍼민트 차는 진통효과가 있는데요, 두통과 류마티스 관절염 및 신경통 완화에 좋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의 생리통 완화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출처 : pixabay>

<출처 : 본인촬영>

 

또한, 소화촉진 효능이 있어서 기름진 음식을 먹고 소화가 잘 안 되거나 배속 가스가 찰 때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해서 소화를 촉진해 줍니다. 더구나 항균 작용이 탁월해서 식중독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여러 가지 명절 음식을 먹은 후 즐기기에 페퍼민트 차만 한 것이 없겠죠?


 

<출처 : pixabay>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차는 홍차인데요, 홍차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으면서 서양에서는 블랙티 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서양에서 ‘레드티’라고 하면 홍차가 아니라 루이보스 차라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홍차는 찻잎 배합에 따라 종류가 다양한데요, 찻잎을 그대로 우려서 마시는 스트레이트 티, 다른것과 섞어서 마시는 블렌디드 티, 다른 향을 추가해 마시는 플레이버리 티로 나뉜다고 합니다. 홍차를 즐기는 사람들은 홍차 그대로의 맛을 즐기기도 하지만 다양한 형태의 향과 다른 재료를 첨가해서 즐기기도 하는데요,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이 홍차에 베르가못 이라는 식물 향을 첨가한 얼그레이(EarlGrey)입니다. 한국에서도 유명 커피숍에 가면 얼그레이 차를 먹을 수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이런 홍차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미용, 혈액 순환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우유를 섞지 않고 물로만 우려낸 홍차를 드시면 충치 예방과 구취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홍차 속에는 불소, 카테킨뿐만 아니라 탄닌 성분도 같이 있어서 각종 심혈관계질환이나 심장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런 홍차는 기름진 음식 먹고 난 후뿐만 아니라 평소에 자주 즐겨 드시면 좋겠죠??

 

 


<출처 : pixabay>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난 후 마시면 좋은 차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지금 튀어나온 아랫배를 보면서 무식하게 먹기만 했던 것을 후회하곤 하는데요, 지나친 지방의 섭취는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심장 질환과 동맥경화증 등 많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젠 앞에서 소개해 드린 차를 마시면서 이런 걱정을 싹 날려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