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Trend!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선물의 의미

 

[출처 : pixabay]

 

 

연말연시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선물을 주고 받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상호간에 선물을 주고받으며 지난 1년간 고마웠던 마음을 전하고, 새로운 1년을 기분 좋게 맞이하며, 연인간에는 서로간의 사랑을 확인하는 기회인데요. 이렇다!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관습적으로나 사회 통념적으로 각 선물이 지니는 의미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시기 적절하게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선물의 의미와 일치시킨다면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기사에는 대표적인 선물 몇 가지의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pixabay]

 

 

1. 가장 대표적인 선물 중 하나인 ‘반지’입니다. 주로 연인간에 많이 주고 받는 물건입니다. 반지 선물의 의미는 ‘영원히 나와 함께해주세요.’입니다. 너무 로맨틱한데요. 이러한 의미 때문인지 연인간의 프로포즈나, 결혼 반지 등 사랑의 증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친한 친구들간의 우정을 돈독히 하는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2. ‘’은 많은 사람들에게 너무나도 사랑 받는 선물인데요. ‘꽃 싫어하는 사람 없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 아름다움과 향이 지니는 매력이 정말 큰 것 같습니다. 꽃 선물의 의미는 ‘내 마음을 당신께 바칩니다’인데요. 주로 꽃의 종류마다 꽃말이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꽃말을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싶을 때 선물한다면 매우 뜻 깊을 것 같습니다.

 

 

 

 

 

 

[출처 : pixabay]

 


3. ‘시계’는 연인, 친구, 가족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매우 흔하게 볼 수 있는 선물입니다. 시계 선물의 의미는 ‘우리의 만남을 소중히’, ‘당신의 시간을 공유하고 싶어요.’인데요.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의 역할 및 ‘시간’이라는 특징을 잘 담아낸 의미인 것 같습니다.

 

 

 

 

 

 

[출처 : pixabay]

 


4. ‘’은 주로 학생들 또는 직장 내 선후배간 사이에 많이 보이는 선물인데요. 제가 찾은 펜 선물의 의미는 ‘내 마음에 당신을 새기고 싶어요’입니다. 한편 돌잡이에서 펜을 잡으면 공부를 잘한다는 속설이 있듯이 펜은 ‘공부 열심히 해라.’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고 다양하게 선물할 수 있는 물건인 것 같습니다.

 

 

 

 

 

 

[출처 : pixabay]

 


5. ‘지갑’은 주로 자신이 돈을 주고 사서 쓰는 경우가 없을 정도로, 선물의 대표적 상징인데요. 지갑 선물의 의미는 ‘나는 돈보다 당신이 더 좋아요’입니다. 이 의미는 정말 지갑 선물에 너무나 잘 어울리는 의미인데요. 상대방이 연인이든 가족이든 친구이든, 돈 보다 소중하다는 의미는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이렇듯 일상생활 및 사회에서 많이 주고 받는 선물 4가지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어떤 선물을 하는게 좋을지 감이 오셨나요? 하지만 역시 최고의 선물이란 건 나의 상황에 맞춰서, 또 마음에 진심을 담아 선물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보며 글을 마치겠습니다.